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정부시, 건강·안전한 먹거리 공급 힘 쏟는다
상태바
의정부시, 건강·안전한 먹거리 공급 힘 쏟는다
  • 의정부/ 강진구기자
  • 승인 2021.04.0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크 우수축산물 학교급식
축산물 전문판매점 등 지원
경기 의정부시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축산물 공급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사진은 의정부시청사 전경
경기 의정부시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축산물 공급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사진은 의정부시청사 전경

경기 의정부시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축산물 공급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성장기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축산물 공급을 위해 G마크 우수축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생산에서 유통까지 품질과 안전성을 경기도지사가 인증하는 G마크 브랜드 축산물을 급식 희망 학교에 공급하고 시는 축산물 공급업체에 차액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부시는 올해 총 6억4000만원을 투입해 관내 58개 초·중·고·특수학교 학생 3만6672명에게 G마크 우수축산물을 공급할 계획이다.

시는 정기적으로 식육포장처리업·축산물판매업소(정육점)의 생산제품을 수거해 식품기준 및 규격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관내 주요 대형마트 및 정육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소고기, 돼지고기, 식용란 등 모든 축산물이 검사대상이다.

또 시는 축산물 전문판매점에 축산물위생전문관리업체를 통한 해충방제 및 전문위생관리 서비스와 위생관리 소모품 구입비용을 지원하는 축산물 전문판매점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관내 총 10곳의 축산물 전문판매점을 대상으로 업소당 총 8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존폐위기에 놓인 소상공인의 자립기반을 제공하고 골목상권 내 정육점을 보호하며 전문적인 위생·방역관리로 시민이 믿고 찾을 수 있는 판매점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안병용 시장은 “다양한 축산물 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에게는 버팀목을, 시민 여러분에게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의정부/ 강진구기자
kj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