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남동구의회 총무위, 현장 중심 의정활동 실시
상태바
인천 남동구의회 총무위, 현장 중심 의정활동 실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1.04.12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동구평생학습관 리모델링, 소래포구어시장 현대화사업 점검
인천 남동구의회 총무위원회는 소래포구어시장 현대화사업 추진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현장을 찾았다. [인천 남동구의회 제공]
인천 남동구의회 총무위원회는 소래포구어시장 현대화사업 추진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현장을 찾았다. [인천 남동구의회 제공]

인천 남동구의회 총무위원회(위원장 김윤숙)는 최근 남동구평생학습관 리모델링과 소래포구어시장 현대화사업 추진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현장을 찾았다고 12일 밝혔다.

남동구평생학습관은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교육연구기관 및 사회복지시설 등 14개 기관·센터가 입주해 있으며, 지난해 12월 리모델링과 증축이 완료됐다. 리모델링 이후 1층은 전시, 공연, 발표, 정보공유 등 평생학습 체험과 소통의 공간으로 운영되며, 2층의 경우 동아리 활동, 스마트폰·코딩 등 컴퓨터 교육, 주방시설 활용 특화프로그램, 미디어 컨텐츠 제작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의원들은 시설이 구민의 학습욕구를 충족시키며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세심하게 점검하며, 관계자에게 다양한 질문을 했다.

이어 소래포구어시장 현대화사업 현장을 점검했다. 1단계 사업은 지난 12월 1층 종합어시장 개장으로 마무리됐고, 현재는 2층과 옥상을 대상으로 2단계 사업이 진행 중이다. 2단계 사업이 마무리되면 해수족욕장, 야외공연장, 전망대, 카페, 육아나눔터, 중소기업몰 등이 들어서며 5월 중 완료될 예정이다.

의원들은 소래포구가 관광명소로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현대화사업 시설의 철저한 관리와 운영을 당부했다.

김윤숙 위원장은 “동료 의원들과 함께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