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천안시의회 "지방분권 시대, 사명감 갖고 준비해야"
상태바
천안시의회 "지방분권 시대, 사명감 갖고 준비해야"
  • 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4.2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원30주년 기념식·의원간담회
[천안시의회 제공]
[천안시의회 제공]

충남 천안시의회가 최근 복지문화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원 30주년 기념식과 의원간담회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황천순 시의장과 현역의원, 의회 사무국 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황 의장은 “서른 살이 된 천안시의회는 지난 30년간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그 입지를 다지며 성장해왔다”며 “개원 30주년을 맞이해 지난 30년을 뒤돌아보며 단단하게 다져진 지방자치의 토대 위에 앞으로 새롭게 펼쳐질 지방분권 시대를 사명감을 가지고 준비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황 의장은 기념식 직후 가진 의원간담회에서 “제1대 천안시의회부터 제8대에 이르기까지 조례 제정·개정·폐지와 의안처리, 시정질문, 5분발언, 행감요구 등 의정활동 통계자료를 통해 제8대 의회가 임기가 아직 1년도 더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친 결과가 수치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천안시의회는 민의가 살아 숨 쉬는 역동적인 의회를 지향하며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앞으로는 회기뿐 아니라 정책토론회도 시민들이 생방송을 볼 수 있도록 송출하는 등 시민에게 투명성을 높이며 더욱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천안/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