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교육청 '세종안심유치원' 운영
상태바
세종교육청 '세종안심유치원' 운영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1.04.21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원 선정...학교당 750만원 지원
세종교육청은 2021년도 ‘세종안심유치원’을 운영한다.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교육청은 2021년도 ‘세종안심유치원’을 운영한다.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교육청은 2021년도 ‘세종안심유치원’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세종안심유치원은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유치원이다.

유치원 방과후 과정에 참여하는 유아의 지속적인 증가로 유아들이 유치원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대됨에 따라 교육시설 내 안전사고에 대한 학부모의 불안을 해소하고 유치원 안전문화를 조성해 교육공동체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해왔다.

시교육청은 올해 공모를 통해 연세유, 슬기유, 초롱별유, 미르유, 해들유, 반곡유, 올망유, 솔빛숲유 8개원의 세종안심유치원을 선정했다.

이들 유치원에 건강·안전 문화 개선과 확산, 교직원의 유치원 안전 역량 제고, 체험중심 안전 교육 강화, 안전한 유치원 여건 조성, 효율적인 유치원 시설 안전관리 체계 구축 등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교당 750만 원 예산을 지원한다.

또 지난해 세종안심유치원이 올해 선정된 세종안심유치원의 상담을 지원하고 건강·안전, 교육 분야 전문가로 컨설팅단을 구성해 연수 및 상담도 지원할 계획이다.

시교육청은 세종안심유치원의 운영 성과, 우수사례 등을 담은 개선사례집 제작·공유해 시의 모든 유치원이 세종안심유치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운영을 통해 안전점검 및 안전교육에 대한 체계적인 계획과 실천으로 유아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유치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