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시, 스마트챌린지 시티형 예비사업 선정
상태바
춘천시, 스마트챌린지 시티형 예비사업 선정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1.04.27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춘천시는 국토교통부 공모 스마트 챌린지 시티형 예비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사진은 춘천시청사 전경
강원 춘천시는 국토교통부 공모 스마트 챌린지 시티형 예비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사진은 춘천시청사 전경

강원 춘천시는 국토교통부 공모 스마트 챌린지 시티형 예비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에따라 올해 국비 15억을 지원받는다.

시에 따르면 국토부는 전날 스마트 챌린지 시티형 예비사업 대상지로 춘천을 비롯해 대구, 충북, 포항 4곳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스마트시티 챌린지는 도시 전역의 스마트화를 위한 종합적인 솔루션을 구현하는 사업으로 총 20곳의 지자체가 신청해 5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

시의 스마트 챌린지 사업은 시민참여형 탄소제로도시 구현으로 분지라는 지형적 영향으로 점점 심화되는 미세먼지 및 열섬현상 해결과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탄소배출권 플랫폼을 실증한다. 친환경 교통수단이나 자동차에 센서를 달아 친환경 교통수단 사용량,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의 운행량이 줄어든 만큼 탄소절감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 택시 공유승차와 대중교통 이용거리만큼의 포인트도 제공한다.

시는 친환경 노력과 모빌리티 공유서비스를 탄소배출권 수익 구조와 연계해 지자체 최초로 실증모델을 구현하겠다 방침이다.

한편 이번 사업은 강원대 Linc+사업단, 한국기후변화연구원, 나모, KEVC, 한국엘이디, 가티, 모토밸로, KT 등과 함께한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