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아이들과 선생님이 함께 행복한 관악구
상태바
아이들과 선생님이 함께 행복한 관악구
  • 서정익기자
  • 승인 2016.02.0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12일 구청 8층 강당에서 ‘2016년 관악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지역 내 52개교 초·중·고등학교 교사, 학부모, 민·관·학 거버넌스 위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관악혁신교육지구에 대한 사업 취지를 이해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그 외 관악혁신교육지구에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민선 5기부터 학·관협력사업, 175교육지원센터 등 다양한 교육사업으로 지식복지도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난해 유종필 구청장이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장으로 선정된 데 이어 관악구는 공교육 혁신을 위한 ‘서울형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됐다. 혁신교육지구 선정에는 타 지역에 비해 물질적으로 풍부하지 않지만 주민운동이 활발하다는 점과 기관장의 교육에 대한 열정적인 개혁의지와 노력이 높게 평가됐다.

 

‘혁신교육지구 사업’은 서울시, 서울시교육청, 자치구가 협력해 공동으로 학교 교육여건 개선과 공교육 내실화를 이루기 위한 것이다.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으로부터 연간 15억 원씩 2년 간 30억 원을 지원받고, 구비 또한 매년 5억 원씩 투입해 연간 20억 원 총 40억 원으로 다양한 교육사업이 진행 중이다.

 

지난해에는 ‘학급당 인원 수 감축’, ‘일반고 진로·직업 교육 지원’, ‘토닥토탁 방과후 마을학교’, ‘꿈실은 책마을’ 등 14개의 특색 있는 사업을 추진해 혁신교육을 위한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올해에는 학생과 교사의 주체성을 더욱 살리고,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 네트워크를 활용해 마을과 학교 간 연계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 16개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12일 사업설명회에서는 16개 사업에 대한 상세한 설명뿐 아니라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아이들이 행복하고 교사가 즐거운 학교를 만들어 마을 주민이 함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회 및 세부 사업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사업과(879-565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