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화의료원 ‘이화 미라클 건강검진 캠페인’ 호응
상태바
이화의료원 ‘이화 미라클 건강검진 캠페인’ 호응
  • 박창복기자
  • 승인 2021.05.1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부터 매년 10여 명에게 주요 암검진 등 무료 건강검진 제공
이대서울병원(왼쪽), 이대목동병원(오른쪽) [이화의료원 제공]
이대서울병원(왼쪽), 이대목동병원(오른쪽) [이화의료원 제공]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유경하)이 한부모 여성 가장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 검진을 지원하는 ‘이화 미라클 건강검진 캠페인’이 호응을 얻고 있다.

12일 이화의료원에 따르면 지난 2018년부터 이대서울병원, 이대목동병원이 위치한 서울 강서구, 양천구에 거주하는 여성 가정 중 경제적 어려움이 있고, 부양 가족이 있으며, 최근 2년 내 건강검진을 받은 적이 없는 대상자를 구청 및 시민 단체를 통해 추천받아 무료 건강검진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11명이 선정돼 10명이 건강검진을 마쳤다.

이대서울병원 웰니스건강증진센터, 이대목동병원 이화건강검진센터에서 기본 건강검진 프로그램과 함께 갑상선 초음파와 유방 검진, 부인과 검진, 인유두종바이러스 검사와 같은 여성 특화 검진까지 무료로 진행한다.

이화의료원 김영주 사회공헌부장(이대목동병원 산부인과 교수)은 “양육과 사회 활동이라는 고단한 일상에 파묻혀 자신의 건강을 돌볼 틈도 없는 어머니들이 많다”며 “일과 보육에 지치고, 경제적 이유로 의료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는 어머니들을 이화의료원이 지켜주기 위해 한부모 건강검진 지원사업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134년 전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병원인 ‘보구여관’에서 시작된 이화의료원은 여성과 아동을 돌봤던 ‘섬김과 나눔’ 정신을 이어받아 앞으로도 ‘여성 건강 지킴이’로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