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신재생에너지 보급 총력
상태바
진주시, 신재생에너지 보급 총력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1.05.1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억 6000만원 투입…주택·건물 옥상 자가소비형 태양광 설비 보급
경남 진주시가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총력을 기울인다.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가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총력을 기울인다.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가 올해 총 15억6000만원을 투입,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주택지원사업, 미니태양광 보급사업, 저소득층 공동주택 태양광 보급사업, 축사 등 건물지원사업 등이 포함된다.

먼저 주택지원사업은 주택에 3kw용량의 전기를 생산하고 자가 소비하는 태양광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28가구에 세대 당 96만 원을 지원하며 가구당 134만원을 부담하게 된다.

시에 따르면 월 300kwh의 전기를 사용하는 가구의 경우 연간 50만 원의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이어 미니태양광 보급사업으로 150가구에 세대당 63만 원이 지원되며, 공동 신청으로 인센티브를 제공받으면 2만 원 대에서 설치가 가능하다.

한 달에 500리터 양문형 냉장고 소비전력(28~33kwh) 만큼을 절감할 수 있다.

시는 3kw 용량 설치 장소가 마땅치 않은 공동주택의 경우 베란다 난간에 설치할 수 있는 미니태양광 보급사업 신청을 권장했다.

아울러 저소득층 공동주택 태양광 보급사업은 3억2000만 원의 사업비로 임대형 아파트 2곳 옥상 유휴부지에 태양광을 설치해 입주민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승강기, 지하 주차장 조명 등의 전기사용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밖에 축사 등 건물지원사업은 자가 소비를 목적으로 하는 축사 및 일반건물에 태양광을 설치하면 1곳당 800만 원을 보조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정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정책에 부응하고 지속적인 그린에너지 확산을 위해 자가 소비목적의 태양광 보급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