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교육청,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 확대 운영
상태바
강원교육청,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 확대 운영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1.05.2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은 전날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6개 대학과 연계해 ‘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을 확대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일반고 꿈 더하기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은 전공 교사 미배치로 일반고에서 개설되지 못한 과목에 대해 학생 과목 선택권과 학습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지역대학과 연계해 과목을 개설하고 여러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하는 정규교육과정이다.

지난 2018년 2개 대학과 연계해 3과목을 개설한 이후 올해는 강원도립대, 상지대, 송곡대, 한라대, 한림대, 한림성심대 등 6개 대학이 참여했으며 실습위주의 다양한 과목이 개설돼 참여학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21학년도 1학기에는 기계 제도, 전공 기초 러시아어, 영·유아 놀이 지도, 바리스타, 영상 제작 기초, 정보 보호 관리, 컴퓨터 시스템 일반, 헤어 미용, 회계 원리, 시각 디자인 과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춘천, 원주, 강릉, 동해 지역 22개교 82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현재 6개 대학 소속 교수들이 주강사로 참여하고 있으며 북원여고, 진광고, 주문진고, 유봉여고, 춘천여고 교사들이 협력교사로 각 과목 수업을 담당해 학생들의 수업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김춘형 도교육청 교육과정과장은 “앞으로도 학생 수요는 있으나 전공 교사 미배치로 인해 자체 개설이 어려운 과목에 대해 지역 대학의 전문인력과 시설인프라를 활용해 학생들의 학습 기회를 보장하고 학생의 과목 선택권 확대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