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 중부농축산물류센터 최적의 활용 '고심'
상태바
충남도, 중부농축산물류센터 최적의 활용 '고심'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21.05.3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당성 분석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충남도가 중부농축산물류센터의 활용 방안을 찾기 위한 연구용역에 본격 착수했다. 사진은 충남도청사 전경.
충남도가 중부농축산물류센터의 활용 방안을 찾기 위한 연구용역에 본격 착수했다. 사진은 충남도청사 전경.

충남도가 중부농축산물류센터의 활용 방안을 찾기 위한 연구용역에 본격 착수했다.

도는 31일 양승조 지사와 정병기 도의회 행정문화위원장, 김연 도의원, 제해성 충남 총괄건축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청 상황실에서 ‘중부농축산물류센터 활용 방안 수립 및 타당성 분석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웰니스 여가복지시설, 시니어 대상 직업 연계 시설, 레저 스포츠 시설, 문화예술 복합시설 등 4가지 대안에 대한 기본계획 수립 방향을 공유하고 과업 추진 일정 등이 소개됐다.

용역사는 오는 12월 최종보고회까지 자문회의, 설명회, 협의회 등을 추진해 대안별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운영 활성화 및 사후 관리 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도는 올 연말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활용 방안을 수립하고 내년부터 중앙정부 사업과의 연계, 민간 투자 유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 지사는 “중부농축산물류센터가 실패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첫 단추를 잘 끼워야 한다”면서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대안 하나하나를 꼼꼼하게 검증하고 최적의 활용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부농축산물류센터는 1999년 총 519억원을 투입해 당시 중부권 최대 규모로 개장했으나 경영 적자로 2010년 문을 닫았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