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 디지털 상상캠퍼스 새단장...창업 원스톱 지원
상태바
양천 디지털 상상캠퍼스 새단장...창업 원스톱 지원
  • 박창복기자
  • 승인 2021.05.3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남권 광역 일자리카페·디지털 크리에이터 센터 확충
청년 디지털 지원능력·비대면 창업교육 프로그램 강화
양천 디지털 상상캠퍼스 제막식에 참석한 김수영 구청장(왼쪽 네 번째) [양천구 제공]
양천 디지털 상상캠퍼스 제막식에 참석한 김수영 구청장(왼쪽 네 번째) [양천구 제공]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청년창업의 거점공간인 청년창업센터를 ‘양천 디지털 상상캠퍼스’로 새단장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천 디지털 상상캠퍼스는 전체면적 965㎡로, 기존에 있던 서울창업카페 양천 신정점(365㎡)과 양천 청년창업허브(600㎡) 공간을 활용하고, 서남권 광역 일자리카페(66㎡), 디지털 크리에이터 센터(25㎡)를 추가해 디지털 지원 능력 및 비대면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이로써 청년 및 예비 창업가에게 창업에 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광역 일자리카페는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프로필 촬영 지원, 취업 및 이직 포트폴리오 작성 기법 지원, AI 모의면접 프로그램 등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디지털 크리에이터 센터’에서는 영상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 및 촬영, 편집장비들을 갖추고 영상 관련 업계로의 취업과 연결될 수 있는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은 시민들을 위한 공간 대여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디지털 서포터즈의 영상 촬영도 함께 계획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