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맹정호 서산시장 "시민의 평가는 정확"
상태바
맹정호 서산시장 "시민의 평가는 정확"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1.06.0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례회의서 '친절·헌신 공무원' 강조
평등한 업무분장·공정 평가도 당부
맹정호 충남 서산시장이 1일 대회의실에서 6월 직원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서산시 제공]
맹정호 충남 서산시장이 1일 대회의실에서 6월 직원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서산시 제공]

맹정호 충남 서산시장이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6월 월례회의를 열고 “시민의 평가는 정확하다. 평가는 공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맹 시장은 “올해도 절반을 향해 가는데 코로나19에, 민원에, 늘어나는 업무에, 성과를 재촉하는 말 때문에 바빴을 것”이라고 운을 뗐다.

또 “75세 이상 어르신 예방접종과 60세 이상 백신접종 예약이 진행 중이고 방역, 역학조사, 자가격리 관리, 백신 모니터링 등 직원들이 수행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다”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맹 시장은 “시가 하는 일에 시민들은 정확하고 날카로운 눈으로 평가한다”며 “시는 정말 열심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일은 일하는 사람이 한다는 말이 있다”며 “ 얼마 전 업무 과중으로 목숨을 끊은 한 타지역 공무원의 안타까운 소식에 우리가 슬퍼했듯 한 사람에게 과도하게 몰리는 일은 없어야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부서장들은 직원들 간에 업무분장이 잘 이뤄지고 있는 점검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서 “곧 전체 직원에 대한 근무성적평가가 있을 텐데 시험을 봐서 성적을 내지 않는 이상 직원을 평가해 점수를 주는 일은 괴로운 일”이라며 “그래도 공정한 평가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본인 업무에 능통한 사람, 공직자로서 도덕성을 갖춘 사람, 조직 내 관계를 잘 맺어가는 사람, 민원이나 당면 문제를 잘 풀어가는 사람이 좋은 점수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맹 시장은 끝으로 “서로 격려하고 위로하는 6월이 되자”며 “코로나19 앞에 동지”라고 마무리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