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의원, 현충시설 닦고 마음 기리다
상태바
서산시의원, 현충시설 닦고 마음 기리다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1.06.0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의회, 나라사랑공원서 기념탑·주변 청소
이연희 의장 "예우 소홀함 없도록 의회서 노력"
[서산시의회 제공]
[서산시의회 제공]

충남 서산시의회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1일 아침 동문2동 동문근린공원 내 나라사랑공원에서 뜻깊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연희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이날 나라사랑공원의 주탑인 나라사랑기념탑과 보조탑인 독립유공자탑, 6·25참전유공자탑, 베트남참전유공자탑과 주변을 청소하고 나라사랑기념탑에 헌화를 하며 6월의 첫 날을 시작했다.

이날 의원들은 대리석에 끼인 물때를 닦아내고 화강암에 붙은 이끼를 벗겨내면서 일제침탈과 6·25전쟁, 베트남전쟁 등을 거치며 나라와 겨레를 위해 헌신 희생하신 많은 분들의 고귀한 넋을 기렸다.

의원들의 눈빛은 어느 때보다 사뭇 진지했고 굳게 다문 입술 아래 청소도구를 든 양 손만 바삐 움직이는 모습이었다.

이 의장은 “이분들은 지금의 우리를 있게 하고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하신 분들인 만큼 예우에 있어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의회에서도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 “지금 우리 앞을 막고 있는 많은 어려움들도 이분들의 애국애족정신을 이어받아 모두가 하나로 화합해 힘과 지혜를 모은다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곳 나라사랑공원이 우리 아이들에게 살아있는 역사교육의 장이 되고 동문근린공원이 많은 시민들의 편안한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시의회가 물심양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