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흥군, 봉래면 섬 지역 식수원 개발 완료
상태바
고흥군, 봉래면 섬 지역 식수원 개발 완료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21.06.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양리 상수도 공급 주민 숙원 해결
전남 고흥군이 봉래면 사양리 도서지역 식수원 개발사업을 완료했다. [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이 봉래면 사양리 도서지역 식수원 개발사업을 완료했다. [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은 지난 2019년 4월 착공한 봉래면 사양리 도서지역 식수원 개발 사업을 2년 여만에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사양도(사양·선창·쑥섬)에 거주하는 162세대 214명의 주민들과 함께  지난 4일 수돗물 준공 통수식을 가졌다.

사양리 주민들은 그동안 상수도 공급이 어려워 우물을 식수원으로 사용했다. 그러나 물 부족 등으로 생활용수 이용에 많은 불편을 겪었으나 이번 도서지역 식수원 개발 사업 완료로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40억 원을 투입, 상수관로 7.14km,  가압장 1개소, 물탱크 2개소(사양·쑥섬) 추진했다. 특히 사양도와 쑥섬을 잇는 0.8km 구간은 해저관로 매설공법을 통해 안정적으로 수돗물을 공급 할 수 있도록 했다.

송귀근 군수는 “사양리 주민들에게 안정적인 수돗물을 공급함으로써 주민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돼 더 할 나위 없이 기쁘다”며 “현재 진행 중에 있는 남양 우도, 도양 상·하화도, 득량도 도서지역식수원개발사업도 조기 마무리해 그동안 물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서지역 주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고흥/ 구자형기자
kj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