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흥 녹동신항 유휴부지 주민 쉼터로 조성된다
상태바
고흥 녹동신항 유휴부지 주민 쉼터로 조성된다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21.06.0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생활밀착형 숲·공동체 정원 조성 통해 쾌적한 환경제공
주민쉼터로 조성될 전남 고흥 녹동신항 유휴부지. [고흥군 제공]
주민쉼터로 조성될 전남 고흥 녹동신항 유휴부지. [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 녹동신항여객터미널 인근 유휴부지가 제주 관광객과 지역주민을 위한 다기능 복합쉼터를 조성된다.

군은 8일 도양읍 녹동신항여객터미널 배후부지 약 7000㎡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 한국수목원관리원에서 시행하는 ‘생활밀착형 숲 실외정원 조성사업’과 군에서 시행하는 ‘공동체 정원 조성사업’에 총 9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 올해 말까지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그린뉴딜 사업으로 선정된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은 생활권 주변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주민들의 녹지 공간 확대를 위해 다양한 생활정원 및 주제정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바다를 품은 정원’이라는 테마 주제를 가지고 소록도, 거금대교, 거금도 등 주변을 조망할 수 있는 공간과 쉼터 공간을 조성해 여객터미널을 이용하는 관광객과 군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지역주민들의 공동체 의식 회복을 위해 함께 가꾸며 즐기는 ‘공동체 정원 조성사업’은 ‘바다 꽃길’이라는 테마 주제를 통해 배와 돛 모양의 광장과 수국, 동백 등 계절별 수종의 테마 구역과 다양한 테마 산책길을 조성해 군민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남규 군 환경산림과장은 “군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효율적인 생활밀착형 숲 조성을 통해 군민들의 삶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고흥/ 구자형기자
kj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