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정부합동평가 8년 연속 우수기관
상태바
정선군, 정부합동평가 8년 연속 우수기관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6.1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정 인센티브 1억5000만원 지원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 등 호평
강원 정선군이 정부합동평가에서 강원도가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2020년 실적) 시군종합평가’에서 탁월한 성적으로 우수 기관표창과 함께 1억5000만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지원 받는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이 정부합동평가에서 강원도가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2020년 실적) 시군종합평가’에서 탁월한 성적으로 우수 기관표창과 함께 1억5000만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지원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지난 2014년부터 올해까지 8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성적을 거둬 도내 최고 수준의 종합 행정력과 고품격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고 재정 인센티브로 현재까지 총 10억7000만원을 지원받았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필수조례 적기 마련율,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 탄소포인트제 참여가구수 증가율, 자치단체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수행성과, 경력단절여성 구직 발굴 목표 달성률, 노인일자리 목표 달성률, 다함께돌봄센터 확충, 역학조사의 완성도, 아이돌봄서비스지원율,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육성 달성률 노력 등 행정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획득해 달성했다.

최승준 군수는 “이번 시군 종합평가 8년 연속 우수라는 큰 성과를 이루게 된것은 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 뜻이 돼 행정에 적극 참여한 결과물로써 함께 땀흘려 맡은바 최선을 다해 준 600여 공직자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면서 “앞으로도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적극 대응해 군정 전 분야에서 군민과 소통하며 군민이 행복한 정선을 만들기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