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천군청 모든 부서 영농현장 긴급 투입
상태바
화천군청 모든 부서 영농현장 긴급 투입
  • 화천/ 오경민기자
  • 승인 2021.06.1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번기 인력부족 현상 심화
고령화 등 취약농 위주 지원
강원 화천군은 전 실·과·소의 가용인원 전원이 영농현장에 긴급 투입된다. [화천군 제공]
강원 화천군은 전 실·과·소의 가용인원 전원이 영농현장에 긴급 투입된다. [화천군 제공]

강원 화천군은 전 실·과·소의 가용인원 전원이 영농현장에 긴급 투입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외국인 근로자 입국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과채류 파종기와 일부 작물 수확기가 도래함에 따라 농가 긴급지원에 나서게 된것이다.

지난 9일 시작된 영농현장 인력지원은 이달 말까지 주중 매일 진행되며 연인원 약 300명 이상이 투입될 예정이다.

인력지원에는 담당부서인 농업정책과와 농업진흥과를 비롯해 기획감사실, 자치행정과, 주민복지과, 민원봉사실, 안전건설과, 지역경제과, 교육복지과, 산림녹지과, 재무과, 문화체육과, 관광정책과, 상하수도사업소, 축산과와 각 읍·면 사무소 등이 참여하고 있다.

코로나19 방역과 백신접종 등으로 시간을 쪼개 쓰고 있는 보건의료원도 농업인들의 고통 분담을 위해 팔을 걷었다.

주요 지원현장은 마늘, 양파 등 양념채소와 감자 수확농가, 과수농가 등이다.

군은 지원효과 극대화를 위해 고령농, 독거농가, 장애인 농가 등 취약한 농업인들을 우선 대상으로 선정했다.

또 과수, 채소 등 수작업이 필요한 농가와 아직 외국인 근로자를 받지 못한 농가도 집중 지원하고 비닐 하우스 철거와 폐비닐 수거에도 나서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화천/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