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아동 생활안전보험 보장강화…한도 증액
상태바
금천구, 아동 생활안전보험 보장강화…한도 증액
  • 홍상수기자
  • 승인 2021.06.2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상해·재난사고·미아찾기 등 15개 항목 2000만원까지 보장
물놀이 사고사망·대중교통상해 부상치료비 등 5개 신규항목 추가
금천구청 전경.
금천구청 전경.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아동 생활안전보험의 보장내용을 내달 1일부터 변경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아동 생활안전보험은 안전에 가장 취약한 아동들이 재난이나 사고로 인한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는 제도다. 구는 아동친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아동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2019년부터 시행해왔다.

기존 보장범위는 △스쿨존 교통상해 부상치료비 △폭발ㆍ화재ㆍ붕괴ㆍ산사태 상해사망ㆍ후유장애 △익사사고 사망 △의료사고법률비용 △청소년 유괴,납치,인질일당 △미아찾기지원금 등 20개 항목이었다. 

구는 보장범위에 △물놀이사고사망 △대중교통상해부상치료비 △온열질환진단비 등 5개 항목을 추가하고, △뺑소니, 무보험차 상해사망ㆍ후유장애 △강도 상해 사망ㆍ후유장애 △가스 상해 사망ㆍ후유장애 등 10개 항목을 제외했다.

또한 ‘스쿨존 교통상해 부상치료비’ 부상등급을 1~14등급으로 세분화 하고, ‘대중교통이용 시 상해사망ㆍ후유장애의 보장한도’를 증액 하는 등 보장항목을 15개로 재정비했다.

보장금액은 2000만원 까지며, 개인이 가입한 보험이 있어도 중복 보상이 가능하다. 

금천구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만 18세 이하의 모든 아동과 만 18세 이하의 거소 등록 외국국적동포 또는 외국인은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 가입된다.  

유성훈 구청장은 “예상치 못한 재난이나 사고를 입은 아동들과 가족들이 재정적․정신적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보다 적합한 항목으로 재정비하고 보장한도를 증액했다”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금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보험금 청구와 관련은 KB손해보험 고객센터 또는 구청 아동청년과에 문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