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개원···컨트롤타워 역할 수행
상태바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개원···컨트롤타워 역할 수행
  • 금산/ 황선동기자 
  • 승인 2021.06.2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생산 지원 등 업무 진행
재단법인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이 최근 개원했다.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제공]
재단법인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이 최근 개원했다.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제공]

재단법인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이 최근 개원했다.

진흥원은 금산군수를 이사장으로 기획실, 산업진흥실, 기술연구실, 품질안전실 등 4개 부서가 구성됐으며 인삼약초산업 진흥 및 연구개발·기술 실용화, 안전생산 지원 등 업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이 진흥원의 전신인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센터는 지난 2009년 설립되고 2010년 연구소로 명칭을 변경한 후 지금까지 금산인삼약초에 대한 연구개발 및 품질관리 등에 대한 시스템을 운영해 왔다.

이후 급변하는 국내외 인삼약초시장에 대한 선제 대응을 위한 진흥원 개편논의가 있고 나서 지난달 관련 조례 제정, 이달 연구소 정관 중소벤처기업부 변경 승인을 통해 진흥원으로 개편됐다.

진흥원은 기존 연구 기능 중심에서 산업 육성 방향으로 사업 부문을 확장하기 위해 전략기획팀과 글로벌마케팅팀, 연구개발팀 등 조직을 신설하고 금산인삼약초산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아 나갈 예정이다.

문정우 군수는 개소식에서 “기존 인삼약초연구소의 업무에 인삼약초산업의 미래 비전 설정 및 발전전략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진흥원 확대 개편이 추진됐다”며 “앞으로 금산 경제산업의 핵심인 인삼약초산업의 미래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자”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금산/ 황선동기자 
m0457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