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장선 평택시장 "읍면동장 주민추천제 활성화"
상태바
정장선 평택시장 "읍면동장 주민추천제 활성화"
  • 평택/ 김원복기자
  • 승인 2021.07.0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장선 경기 평택시장 언론브리핑. [평택시 제공]
정장선 경기 평택시장 언론브리핑. [평택시 제공]

정장선 경기 평택시장은 5일 언론브리핑을 통해 ‘2021년 상반기 읍면동장 주민추천제’ 추진 성과 발표와 함께 하반기에도 주민들이 읍면동장을 뽑는 주민추천 읍면동장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는 주민자치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행정전문가를 양성하고자 지난 2월부터 읍면동장 주민추천제를 추진해 왔으며 지난 1일 주민투표 등을 거쳐 한상오 신평동장이 처음으로 임용됐다.

정 시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상반기 추진 결과를 바탕으로 주민 홍보를 더욱 강화해 보다 많은 읍면동과 공무원이 참여해 제도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안을 내놓았다.

우선 활성화 방안으로 하반기에도 주민추천제를 추진할 것이며 신평동 사례 전파와 함께 주민 홍보를 더욱 강화해 보다 많은 읍면동에서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읍면동 직위에 공모하는 공무원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우대조치를 강화해 나가고 타 시군 벤치마킹을 통해 추진과정 중 나타난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시에서는 앞으로 읍면동장 주민추천제가 활성화 돼 더욱 많은 주민들이 시정에 관심을 기울이고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평택/ 김원복기자
kimw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