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마사회, 건전경마 문화 만들기 온라인 캠페인 전개
상태바
한국마사회, 건전경마 문화 만들기 온라인 캠페인 전개
  • 정원근기자 
  • 승인 2021.07.1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전경마 문화 만들기 캠페인 포스터. [한국마사회 제공]
건전경마 문화 만들기 캠페인 포스터. [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가 불법사설경마의 폐해를 알리고 건전한 경마문화를 조성하기에 나섰다.

10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건전경마 문화 만들기 참여 캠페인'을 내달 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경마를 포함한 국내 말산업은 코로나19로 전례 없는 위기를 겪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지난해 2월 경마가 멈춰선 이후 현재까지 고객 입장 제한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합법 경마가 멈춰선 틈을 타고 안전장치 없는 불법사설경마가 나날이 확산하며 국민을 위협하고 있다.

해외서버를 활용해 온라인상에서 벌어지는 불법사설경마는 나날이 은밀해지고 조직화해 단속조차 쉽지 않은 상황으로 한국마사회가 올바른 경마문화 전파를 위해 이번 캠페인을 시행하게 됐다.

한국마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경마 팬은 물론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참여자 100명에게 음료 기프티콘도 경품으로 제공한다.

마사회 관계자는 "불법경마는 구매상한선이 제한되는 합법경마와는 달리 안전장치가 없어서 도박중독 등 다양한 사회문제를 일으킨다"며 "이번 건전경마문화 캠페인 이외에도 불법경마 단속 강화와 합법경마 경쟁력 강화를 통해 건전경마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