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새인물] 이명준 서해해경청장 취임..."해양주권·안보 수호"
상태바
[새인물] 이명준 서해해경청장 취임..."해양주권·안보 수호"
  • 권상용기자
  • 승인 2021.07.1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제14대 청장에 이명준 치안감이 취임했다.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제공]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제14대 청장에 이명준 치안감이 취임했다.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제공]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제14대 청장에 이명준 치안감이 취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명준 청장은 최근 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국민이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바다를 만들고 해양주권과 안보를 빈틈없이 수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청장은 “서·남해는 주변국과 어족자원 확보를 위한 갈등이 지속되고 있고 해양을 통한 밀수·밀입국 등 국제범죄에 노출돼 있다”며 “최근 발생했던 밀수선박 검거 등을 거울삼아 국제성 범죄 경비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어 “경·검 수사권 조정에 따른 해상 치안질서 확립을 위해 책임있는 수사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국민안전 저해 행위와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인권침해 행위 등 5대 해양 부조리가 근절될 수 있도록 적극 단속하겠다”고 말했다.

또 “서해해경청은 저와 함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첫 항해를 시작한다”며 “그 여정이 항상 순탄할 수만은 없겠지만 매번 찾아오는 고비 때마다 열린 마음을 갖고 여러분과 함께 고민하면서 어려움을 헤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청장은 전남 영암 출신으로 광주 동신고와 한국해양대를 졸업했으며 영국 서리대(University of Surrey)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전국매일신문]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