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임재관 서산시의원, 정책분석평가사 2급 자격 취득
상태바
임재관 서산시의원, 정책분석평가사 2급 자격 취득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1.07.1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행복 위한 정책 입안 앞장"
임재관 충남 서산시의회 의원 [서산시의회 제공]
임재관 충남 서산시의회 의원 [서산시의회 제공]

임재관 충남 서산시의회 의원(동문1동·동문2동·수석동)이 최근 정책분석평가사 2급 자격을 취득해 화제가 되고 있다.

임 의원이 이번에 취득한 정책분석평가사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자격으로 정부와 민간부문에서 정책·사업의 현황 분석, 미래예측, 정책의 개발과 집행, 평가 등을 합리적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획·분석·평가분야의 전문인력으로 전국에 4천여명이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임 의원은 이번 정책분석평가사 2급 자격 취득을 위해 바쁜 의정활동 중에도 주경야독으로 공부하며 시험을 준비해왔다.

그는 “시의원으로서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정책공부를 하는 과정에서 자격증까지 취득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 의원은 제8대 서산시의회 전반기 의장을 역임했으며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시민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임 의원은 평소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정책수립과 입법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서산시 시간제 및 청년근로자 취업보호와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서산시 도심상권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전국 최초로 발의한 바 있다.

또 임 의원은 최근 더불어민주당 임시전국대의원 대회 1급 포상과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2급 포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인정받고 있다.

임 의원은 공인중개사 자격을 보유한 부동산 전문가이기도 하며 “이번 정책분석평가사 자격증 취득과 더불어 시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 입안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