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우리마을 생활방역단 활동 '스타트'
상태바
정선군, 우리마을 생활방역단 활동 '스타트'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7.2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방역 활동 물품제공
강원 정선군이 지역내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우리마을생활방역단을 구성하고 본격 운영에 나섰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이 지역내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우리마을생활방역단을 구성하고 본격 운영에 나섰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이 지역내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우리마을생활방역단을 구성하고 본격 운영에 나섰다.

군자원봉사센터는 최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우리마을 생활방역단을 운영하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우리마을 생활방역단은 정선군자율방범연합대와 정선군 남·여 의용소방연합대, 정선군모범운전자회, 정선군청년봉사단, (사)정선군남면번영회, 장애인보호작업장 직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따라서 센터에서는 우리마을 생활방역단 활동을 위한 KF마스크·방제복 등 방역활동에 필요한 총 7종류의 물품제공과 더불어 방역단 활동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우리마을 생활방역단은 각 마을별 이장이 마을방역관으로 주축이 돼 방역단과 협업을 통해 마을주민 중 방역수칙에 대한 이해가 부족할 수 있는 노인,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을 찾아 방역수칙에 대한 안내를 돕고 마을 내 감염병 관리가 미흡한 공동작업장, 마을회관, 경로당 등을 점검하고 생활방역을 실시해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밖에 최근 델타 변이바이러스 등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해짐에 따라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휴가철 관광객 및 지역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지역 내 식당과 상가, 주요 관광지 중심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 안내와 함께 집중적인 방역 활동을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장기봉 군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지역 실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마을방역관들이 스스로 참여해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며 “주민 모두의 안전이 유지될 수 있도록 촘촘한 방역망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