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주들불축제 프로그램 대폭 강화 외국인단체 관광객 유치도 활성화
상태바
제주들불축제 프로그램 대폭 강화 외국인단체 관광객 유치도 활성화
  • 제주/ 현세하기자 〈hseha@jeonmae.co.kr〉
  • 승인 2016.02.17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대한민국 우수축제로 선정된 제19회 제주들불축제가 이전보다 더욱 화려하고 알차게 운영된다.
 제주시는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들불의 희망, 세계로 번지다’를 주제로 제주시 애월읍 새별오름 일원에서 펼쳐질 들불축제의 세부 운영 방안을 마련, 관광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우선 들불축제의 ‘불’ 관련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오름 전역에 지름 8m에 달하는 초대형 지구형 달집과 43개의 달집을 설치해 장엄한 불놓기 장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들불아 내 소원을 들어줘’ 코너를 신설하고 불놓기 주제공연, 오름정상 화산분출쇼 등 기존 킬러 콘텐츠 연출을 극대화해 올해 들불축제를 더욱 화려하게 꾸민다.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체험프로그램도 더욱 확대했다.
 기존 읍·면·동 단위의 경연 위주에서 벗어나 듬돌들기, 넉둥베기(윷놀이의 제주어), 집줄놓기와 같은 제주전통놀이를 관광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팽이치기와 제기차기 등 가족과 함께하는 추억의 놀이마당도 준비했다.
 들불축제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한 노력도 병행한다.
 외국인 여행객모집 전문여행사와 연계를 통해 외국인단체관광객 유치 활성화, 전 세계 사용기호인 하트(♡)로고 사용으로 지구촌 가족 모두에게 축제의 의미를 전한다. 세계문화교류 특별공연, 세계 나라별 소원기원 체험 행사를 신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