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시,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 수립
상태바
안양시,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 수립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1.08.0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4월까지 탄소중립 용역 완료
경기 안양시가 2050 탄소중립을 목표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로드맵 수립에 나선다.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가 2050 탄소중립을 목표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로드맵 수립에 나선다.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가 2050 탄소중립을 목표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로드맵 수립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위기 대응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에 착수했다고 2일 밝혔다. 안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용역을 맡아 내년 4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용역분야는 안양지역을 고려한 2050 탄소중립 비전과 기본방향 도출이 핵심을 이룬다. 또 향후 10년을 내다보는 온실가스 감축잠재량과 이를 위한 전략, 중장기 온실가스 감축목표와 실천을 위한 부문별·연도별 이행 대책이 마련된다.

탄소중립 시민교육과 이행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방향도 용역에서 제시될 계획이다. 최근 폭염과 폭우로 인한 산불, 홍수, 산사태 등이 인류 대재앙으로 불리어질 만큼 심각한 상황이다.

최대호 시장은 지난달 29일 시청상황실에서 열린 기후위기 대응 용역착수 보고회를 주재, 이와 같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언급하며 “탄소배출량을 최대한 줄여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기후변화에 적응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탄소를 적게 쓰는 사회로의 전환을 위해서는 모든 분야에서 혁신과 변화가 필요하고 시민참여를 이끌어 내는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용역을 통해 완성되는 기후위기 대응계획을 토대로 2050 탄소중립을 이뤄나가겠다”는 의지도 피력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