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 ‘제9회 GTI국제무역 투자박람회’ 온라인 개최
상태바
강원도 ‘제9회 GTI국제무역 투자박람회’ 온라인 개최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21.08.0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제9회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를 온라인으로 전환키로 했다. [강원도 제공]
강원도는 ‘제9회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를 온라인으로 전환키로 했다. [강원도 제공]

강원도는 ‘제9회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를 온라인으로 전환키로 했다.

이번 박람회는 원주 댄싱 공연장에서 10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조직위는 최근 코로나19 확산 및 변종바이러스 출현 등으로 오프라인 개최가 어려울 것이란 판단, 이같이 결정했다고 5일 밝혔다.

도는 그동안 축적해온 경험을 보강해 박람회의 새로운 신화를 다시 한 번 만들겠다는 각오다.

우선 시공간을 초월한 1년 내내 박람회는 온라인 플랫폼 고도화와 함께 메타버스(Metaverse) 특·장점을 결합한 가상전시관을 도입하고 수출상담은 기존의 '온라인 화상상담 시스템'과 차별화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AI통번역 시스템을 도입, 국외 바이어 300여명을 온라인으로 초청, 도내기업과 1:1 비대면 수출 상담을 추진한다.

도는 국내 유망 MD 30여명을 초청, 도내 중소기업 제품의 구매 상담을 주선해 중소기업 제품의 백화점 등 대형유통사 입점기회를 마련하고 도청 내 설치된 글로벌 디지털스튜디오와 박람회 현장스튜디오, 국외현장 등 다차원 프로모션 등을 통해 수출과 내수판매,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최기철 도 중국통상과장은 “소통형 플랫폼으로 부상하고 있는 메타버스와 AI통번역 시스템을 결합한 플랫폼 개발을 통해 도내기업의 매출을 극대화하는 대박 온라인 박람회로 알차게 준비하겠다” 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