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양시 “올여름 휴가는 안전한 북캉스로 즐기세요”
상태바
광양시 “올여름 휴가는 안전한 북캉스로 즐기세요”
  •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 승인 2021.08.1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사 특강·체험·전시·독서 이벤트 등 풍성한 행사 가득
전남 광양희망도서관이 온 가족이 책과 함께 ‘북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희망도서관이 온 가족이 책과 함께 ‘북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희망도서관이 온 가족이 책과 함께 ‘북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10일 시에 따르면 도서관을 방문한 어린이를 위해 이달 한 달간 ‘나의 여름 이야기’를 주제로 여름휴가와 관련한 그림책을 전시하며 도서관 방문 출석체크, 대출영수증 응모 이벤트, 북큐레이션과 연계한 초성 퀴즈 등 독서이벤트 행사를 운영한다.

또 여름 소품을 만들어보는 체험 프로그램은 6~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17일 아쿠아 연필꽂이 만들기, 18일 지비츠 꾸미기, 19일 조개 무드 등 만들기를 마련했다.

아울러 도서관 꿈싹갤러리에서는 국내외 희귀 과학표본을 살펴볼 수 있는 ‘도서관 속 작은 과학관’ 전시가 오는 30일까지 열리며, 국립중앙과학관의 지원으로 해외 곤충표본 30상자, 국내 어류표본 20상자, 화석표본 19점을 관람할 수 있다.

이밖에 아이 양육에 도움이 필요한 부모를 위해 오는 23일 국민 육아멘토로 알려진 서천석 작가를 초청해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를 주제로 릴레이 명사 특강을 진행한다.

대면과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동시에 진행하는 이번 강연에서 서 작가는 소아정신과 의사로 활동하며 만난 부모와 아이들의 경험사례를 바탕으로 올바른 양육 방법과 건강한 양육자가 되는 비법을 풀어낼 예정이다.

김현숙 시 희망도서관팀장은 “코로나19로 자유롭게 여행할 수 없지만, 도서관에서 시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북캉스를 즐기고 무더운 여름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보내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kkkyb0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