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논산시 '참여형 노인일자리' 각광
상태바
논산시 '참여형 노인일자리' 각광
  • 논산/ 박석하기자
  • 승인 2021.08.10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클럽 우수기관 선정
공익·시장형 일자리 호평
논산시청사 전경.
논산시청사 전경.

충남 논산시가 참여형 노인일자리로 각광받고 있다.

시는 논산시시니어클럽이 공익·시장형 일자리를 창출하며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우수 수행기관 선정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공익적 가치와 시장 경제를 선도하는 일자리를 발굴·추진한 결과 S등급을 받아 대상 수행기관으로 선정됐으며 25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받게 됐다.

특히 공공장소에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공공형·시장형 일자리를 창출해 시민이 시의 성장과정에 함께 참여하고 경제활동의 주체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시는 현재 코로나19 상황으로 노인일자리가 중단되거나 원활한 추진이 어려워지면서 어르신들의 소득공백이 증가함에 따라 지난 해 대비 180% 가량 증가한 약 3100여 명의 어르신들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며 복지환경 개선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비대면 방식 일자리를 선제적으로 도입해 지속가능한 노인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으며 가배카페 1~4호점, 대추꽃피는밥상 등 다양한 형태의 시장형 일자리를 발굴해 사회활동 참여를 통한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생활과 활기찬 노후가 보장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황명선 시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어르신들이 다양한 일자리·사회활동을 통해 사회 구성원으로 역할을 하고 우울감을 이겨내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지역의 노인일자리 활성화에 힘써준 시니어클럽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논산/ 박석하기자
ps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