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16 놀 페스티벌, 여주 흥천면 상백리 남한강 불놀이 20일 개최
상태바
2016 놀 페스티벌, 여주 흥천면 상백리 남한강 불놀이 20일 개최
  • 여주/ 이호영기자
  • 승인 2016.02.1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여주시 흥천면 상백1리(이장 정해정)에서는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상백리 남한강변 둔치에서 ‘놀 페스티벌 – 상백리 남한강 불놀이’를 개최한다.

‘놀 페스티벌-상백리 남한강 불놀이’는 창조관광기업 ㈜맛조이코리아에서 주관하고, 상백리에서 주최하는 축제로 쥐불놀이, 대보름달집태우기, 모닥불콘서트, 민속놀이(비석치기, 줄다리기, 씨름 등)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우선 오후 2시부터 연날리기, 쥐불놀이 준비 및 달집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어죽으로 저녁식사를 마친 후 쥐불놀이로 축제 분위기를 북돋운다.  

쥐불놀이는 자신이 직접 만든 불깡통과 어린 아이들을 위한 야광별 불깡통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오후 7시부터는 본 행사의 대표 프로그램인 달집태우기 대동놀이가 진행된다.  

달집 대동놀이는 달집태우기, 강강술래 등을 통해 소망을 기원하고 액운을 날려보내며 축제 참여자가 하나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이번 행사의 사전 유료 접수 결과 예정 인원 100명을 훌쩍 넘어선 150명이 접수해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신청자에 한해서는 마을에서 숙박 후 영릉 탐방, 파사산 하이킹, 당남리섬 자전거 라이딩 중 선택, 2일차 일정을 진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