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산·학·관 협력 일자리 창출
상태바
보령시, 산·학·관 협력 일자리 창출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1.09.0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고용 환경 개선 위해
기업·대학·노동청 공동대응
충남 보령시가 지역 고용환경 개선 및 일자리 창출에 나섰다.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가 지역 고용환경 개선 및 일자리 창출에 나섰다.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가 관내 기업, 대학, 고용노동청 등과 손을 잡고 지역 고용환경 개선 및 일자리 창출에 나섰다.

시는 전날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김경태 보령고용노동지청장, 박병완 아주자동차대학 총장, 김호빈 한국중부발전(주) 대표이사, 배덕재 NH농협은행 보령시지부장, 김봉진 보령LNG터미널(주) 대표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산·학·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협약은 주요 고용 노동정책의 원활한 추진과 지역 고용환경 개선을 통한 지역인재 유출방지 및 인구 유입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맞춤형 지역인재 양성 등을 통한 지역 고용환경을 개선하고 국민취업 지원제, 일 경험 프로그램 등 주요 고용 노동정책 추진을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한국중부발전(주), 보령 LNG 터미널(주), NH농협은행 보령시지부는 일 경험 프로그램과 주요 고용 노동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지역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시책사업과 지역인재 고용 창출·유지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또한 아주자동차대학은 기업 수요를 반영한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국민취업 지원제, 일 경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석탄화력발전소 이·전직자 인력재배치 사업’에 협력해 지역 고용전환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보령고용노동지청은 ‘고용안정 선제대응패키지 지원사업’ 등 각종 사업을 지원해 지역 고용시장의 안정을 도모하고 채용대행서비스,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등 취업 지원서비스 제공과 취업 취약계층의 취업 촉진을 위한 국민취업 지원제 시행으로 지역 고용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지역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시책을 지속해서 발굴·추진하고 협약기관 간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김경태 지청장은 “지역 고용시장 활성화에 함께 힘을 보탤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시와 협력하여 지역인재 취업 촉진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산·학·관이 서로 협력해 지역 고용시장 환경개선에 힘쓴다면 지역 고용률 개선과 지역기업의 안정적인 경영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