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허태정 대전시장 "대한민국 주도하는 도시로 도약"
상태바
허태정 대전시장 "대한민국 주도하는 도시로 도약"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9.0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공약화 미래발전 전략과제 발표
브랜드·메가시티·대전특화 분야
과학수도 대전지정 등 16개과제
허태정 대전시장이 2일 시청 대강당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대전시 제공]
허태정 대전시장이 2일 시청 대강당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대전시 제공]

허태정 대전시장은 2일 “과학으로 특화한 대전이 충청권을 넘어, 더 좋은 대한민국을 주도하
는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허 시장은 이날 시청 대강당에서 브리핑을 열어 대선 공약화를 겨냥해 과학수도 지정해 충청권 바이오헬스 클러스터 구축 등이 담긴 16개 대전 미래발전 전략과제들을 발표했다.

이날 제시한 과제는 대전의 정체성이자 브랜드인‘과학’분야, 시대적 어젠다인 ‘초광역’분야, 대전만이 가진 독특한 강점을 가진‘ 대전 특화분야 3대 핵심전략으로 구성됐다. 

과학 분야 전략과제로는 ‘과학수도 대전 지정, 충청권 바이오헬스 클러스터 구축, 우주국방 혁신클러스터 조성 등 3개 과제가 담겼다.

또한 초광역 분야에는 대전‧세종 경제자유구역 지정, 대전~세종 제2순환 고속도로 건설, 중부권 그린뉴딜 3대 프로젝트, 충남~대전~충북 고속도로 건설, 중부권 메가스포츠 콤플렉스 조성, 호남고속도로 지선 확장 사업 등 6개 과제가 포함됐다.

대전 특화분야에는 대전현충원 연계 국가대표 메모리얼파크 조성, 청(廳) 단위 등 중앙행정기관 정부대전청사 집적, 디지털 그린 대전산단 재창조, 대전 도심구간 경부·호남선 철도 지하화, 조차장역 레일스카이 복합단지 조성, 전국 지방의회 중앙연수원 건립, 소상공인 전문연수원 건립 등이다.

허 시장은 “명실상부 대전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과학도시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며 “대한민국 미래 100년을 주도할 첨단과학기술 기반 산업 육성을 통해 과학으로 잘사는 미래도시로의 대전 도약에 역점을 두고 선정된 사업”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직은 코로나19의 터널에 있지만 시민들이 활짝 웃는 일상으로 빠르게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앞으로 모은 힘을 응집해 대한민국 혁신성장을 선도하고 강하고 위대한 미래도시 대전을 시민 모두와 함께 완성해 나가겠다”고 역설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