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쌤' 급변하는 교육환경 솔루션으로 부각
상태바
'송파쌤' 급변하는 교육환경 솔루션으로 부각
  • 박창복기자
  • 승인 2021.09.0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전반기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 우수상
전국 최초, 독자적인 교육모델 개발로 좋은 평가 얻어
악기도서관&음악창작소를 둘러보고 있는 박성수 구청장 [송파구 제공]
악기도서관&음악창작소를 둘러보고 있는 박성수 구청장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송파쌤(SSEM)’이 '2021년 전반기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송파쌤’은 지역 내 산재돼 있는 인적·물적 교육 인프라와 시스템을 집약해 만든 교육지원 플랫폼으로, 영유아부터 노년까지 전 생애 맞춤형 교육을 지원한다.

송파쌤은 ▲우수한 지역인재들이 교육에 참여하는 ‘인물도서관(660명 활동)’ ▲첨단기술 교육 공간 ‘미래교육센터(10개소 운영, 21년까지 15개소 조성)’ ▲악기를 빌려주고, 음악창작의 꿈을 지원하는 ‘악기도서관&음악창작소’ ▲송파쌤의 모든 인프라를 구민과 연결해주는 ‘송파쌤 교육포털’로 구성돼 있다.

이번 대회에서 ‘송파쌤’은 전국 최초로 배움의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한 독자적인 교육모델을 개발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코로나로 인한 교육문제 해결에 적극 대처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송파쌤’은 온라인 개학으로 어려움을 겪는 공교육 현장에 ‘인물도서관’과 ‘미래교육센터’를 연계해 온라인 수업영상 100여 편과 수업 키트를 제작해 1만 3000명의 학생들(11개 초·중교 53학급)의 수업을 지원했다.

또한 긴급돌봄교실에 300여 명 인물도서를 강사로 투입, ‘송파쌤 홈스쿨링 운영’으로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