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시, 저소득층 근로자 가구 자산 형성 돕는다
상태바
삼척시, 저소득층 근로자 가구 자산 형성 돕는다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21.09.12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하는 저소득 가구원 54명 모집
강원 삼척시가 일하는 저소득층 근로자가구의 자립기반 조성을 위해 하반기 자산형성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가 일하는 저소득층 근로자가구의 자립기반 조성을 위해 하반기 자산형성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가 일하는 저소득층 근로자가구의 자립기반 조성을 위해 하반기 자산형성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일반 노동시장에서 일하는 저소득 가구원 54명을 모집한다. 생계·의료수급 가구 대상인 ‘희망키움통장(I)’은 5명, 주거·교육수급 및 기타 차상위 계층 가구 대상인 ‘희망키움통장(II)’ 30명, 생계 수급 가구 중 만 15세~39세 이하로 근로(사업)소득이 발생하고 있는 청년 대상인 ‘청년희망키움통장’ 4명, 만 15~39세 이하로 근로(사업)소득이 발생하는 주거(교육)급여 수급 가구 또는 차상위 가구의 청년 대상인 ‘청년저축계좌’ 15명이다.

희망키움통장(I)은 근로·사업소득이 소득하한 이상인 생계·의료 수급 가구를 대상으로 통장 가입자는 3년 동안 매월 5만 원 ~10만 원 저축하고 생계·의료 탈 수급 시 소득비례, 4인 가구 기준 최대 월 66만3000원의 근로소득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희망키움통장(Ⅱ)는 가입자가 3년간 매월 10만 원을 저축하면 근로소득장려금 10만 원을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으며 일하는 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차상위 계층 중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가구가 가입할 수 있다.

희망키움통장(I),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 희망자는 내달 1일부터 20일까지, 희망키움통장(II)·청년저축계좌 신청희망자는 내달 12일부터 28일까지 삼척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전화 상담 후 제출서류를 갖춰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자산형성지원사업의 참여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구가 정기적으로 저축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더 나아가 자활 및 자립의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삼척/ 김흥식기자
k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