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상태바
금천구,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 홍상수기자
  • 승인 2021.09.13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 높은 어르신일자리 운영 ‘함께그린cafe’, ‘착한상회’ 등
유성훈 금천구청장(가운데)이 ‘착한상회 2호점’ 개점식에서 개점 축하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금천구 제공]
유성훈 금천구청장(가운데)이 ‘착한상회 2호점’ 개점식에서 개점 축하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최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최한 ‘2021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인구구조 변화대응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13일 구에 따르면 ‘인구구조 변화 대응’ 분야에서 초고령화 시대 준비를 위한 맞춤형 일자리 개발을 주제로 발표해 어르신 일자리 우수 정책으로 ‘최우수상’의 영예를 얻었다고 밝혔다.

민선7기 시작되면서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금천시니어클럽’을 출범, 2년여 만에 보건복지부 평가 노인일자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직접 바리스타로 활동하는 ‘함께그린 카페’, 대기업 사회공헌사업과 연계한 시니어편의점 ‘착한상회’, ‘아파트택배사업’ 등을 추진했다.

특히 ‘함께그린 카페’는 5호점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 어르신들의 일자리 만족도가 높다. 또한 ‘착한상회’는 서울시 최초 시니어편의점으로 현재 2호점까지 확대 운영하고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어르신들의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라는 생각으로 금천시니어클럽과 함께 어르신 특성에 맞는 다양한 사업장을 조성한 결과 최우수 정책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이번 수상에 힘입어 더욱 다양하고 질 높은 어르신 맞춤형 일자리를 발굴해 많은 어르신들이 걱정 없이 풍요로운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