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진선 양평군의회 의장, 현장의정 눈길
상태바
전진선 양평군의회 의장, 현장의정 눈길
  • 양평/ 홍문식기자 
  • 승인 2021.09.2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교 등굣길 교통안전지도 활동
12개 읍·면 민원현장 방문 등 꾸준
전진선 양평군의회 의장이 어르신 부축을 하며 현장의정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양평군의회 제공]
전진선 양평군의회 의장이 어르신 부축을 하며 현장의정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양평군의회 제공]

전진선 경기 양평군의회 의장이 제8대 후반기 의장으로 취임한지 1년 3개월이 흘렀다. 전 의장은 지난 2018년 7월부터 제8대 양평군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며 지난해 6월 26일 제270회 임시회에서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돼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 슬로건 아래 군의회를 이끌어 왔다.  

우선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시 하는 모습이 눈에 띈다. 전 의장은 아이들의 안전한 등교환경 조성에 관심을 가지고 매주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 교통경찰관들과 함께 초등학교 등굣길 교통안전지도 활동을 실시해오고 있다. 

또한 지난 7월에는 동료 의원들과 함께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피서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힘쓰는 양평군 119시민수상구조대를 방문해 근무환경을 확인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군민의 방범에 힘쓰는 군 자율방범대와 야간 합동 도보순찰을 하며 주민안전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일하는 ‘격무현장’ 근로자들과의 소통도 주목된다. 지난 1월에는 지평면 무왕리 위생매립장에 있는 양평군 재활용품 선별장 시설을 방문해 새해 추운날씨에도 격무부서 현장에서 일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무더운 날씨가 지속된 9월에는 양평읍 환경미화원 대기장소를 방문해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 마스크가 부족한 근무여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마스크를 추가 지원하는 조치를 했다. 또한 무더위 속 이른 아침 마을청소를 시작하는 어르신들을 찾아 감사함을 표하고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동참했다.   

전 의장은 ‘민원현장’ 해결에 대한 열의도 대단하다. 양평읍, 강상면, 강하면, 용문면, 양동면, 지평면 등 12개 읍·면의 주요 민원현장을 방문해 마을과 다양한 민원 사례를 함께 이야기하고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지며 주민의 삶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해결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열병합발전소 설치, 축산농가 운영, 인허가 현장 내 안전사고 등 최근 주민 간 갈등이 많이 발생되는 민원현장에 관심을 갖고 의회에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 의장은 “현장의정을 통한 주민들과의 소통은 물론, 당면한 다양한 군정 문제를 해결을 위해서도 동료 의원들과 함께 힘써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양평/ 홍문식기자 
hongm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