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사업' 순항
상태바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사업' 순항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1.09.2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26교 364일 수업 결손 지원
기간제교사 위탁채용 완료
과학실 정리 중인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직원. [서산교육지원청 제공]
과학실 정리 중인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직원. [서산교육지원청 제공]

충남서산교육지원청이 2021년 학교지원센터 사업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학교지원센터 2.0 중점 운영에 따라 크게 교육활동과 시설업무로 구분해 실시되는데 우선 교육활동 지원으로 초등 단기수업지원, 기간제교사 위탁채용 지원, 특별실 정리 지원 등이 있다.

초등 단기수업 지원은 수업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며 학교지원센터 소속 3명의 수업지원 교사가 서산 29개 초등학교 중 26교를 대상으로 현재까지 364일 수업 결손을 지원했다. 

학교 채용 절차 편의성 증진을 위한 기간제교사 위탁채용은 16교로부터 24명의 채용을 위탁 받아 지원 완료하였다. 뿐만 아니라 학교지원센터는 구인에 어려움이 있는 학교의 인적자원 매칭을 위해 대대적인 인력풀 추가 구축에 나서는 중이다. 

아울러 학교 도서실, 과학실 및 보건실 등 특별실의 환경 최적화를 위한 노력으로 관내 13개 학교 도서실의 도서 폐기와 정리를 지원했으며 8교 과학실 대상으로 노후화된 과학 기자재 정리를 완료했다. 

서산만의 특색 사업인 보건실 정리는 보건교사가 미배치된 2개 중학교를 방문해 약품과 보건교구 정리는 물론 현장에서 보건약품 관리 및 응급조치 대응 등 컨설팅을 진행했다.

또한 시설 업무 지원으로는 모래 운동장 관리와 시설 업무 지원 등의 업무가 있다. 모래 운동장 관리는 서산만의 독자적인 운영 방식으로 충남 내 다른 지원청은 물론 타지역의 교육청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사업이다. 현재 서산 관내 모래 운동장을 보유한 37교 중 21교의 운동장 관리를 지원했다. 더불어 소규모 학교 공사 검토 등 학교 내 시설업무를 지원하고 학교 시설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6월 시설업무 담당자 연수도 진행했다.

장우현 교육장은 “학교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학교지원센터가 활약을 하고 있다”며 “지원이 필요한 부분을 찾아내 내실 있는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언제든 학교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