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구, 생활SOC 복합화 공모 선정 65억 확보
상태바
중구, 생활SOC 복합화 공모 선정 65억 확보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10.0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현동 공공청사 복합화ㆍ장원중학교 복합화
서울 중구청 전경. [중구 제공]
서울 중구청 전경. [중구 제공]

서울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국무조정실에서 주관한 '생활SOC 복합화사업'에 선정돼 국비 65억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선정 사업은 ▲회현동 공공청사 생활SOC 복합화 ▲ 장원중 생활SOC 복합화등 2건이다.

생활SOC 복합화는 도서관, 문화·체육센터 등 2-3개 이상의 편의시설을 한 데 모아 새로 짓는 사업으로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주민들은 다채로운 생활편의설을 도보생활권 안에서 누리게 될것으로 전망된다.

회현동 공공청사 복합화는 동주민센터에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공공주택, 공영주차장 등을 함께 짓는 사업이다. 건립규모는 지하5층~지상21층에 연면적 2만 8642m²다.

장원중학교 복합화는 기존 학교 건물에 생활문화센터와 공영주차장을 합해 짓는 사업으로 노후화된 학교 건물 일부를 연면적 2250²규모의 생활문화센터터로 리모델링해 학생들에게는 문화가 깃든 쾌적한 교육환경을, 지역주민에게는 커뮤니티 공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학교 운동장 일부를 활용해 63면의 공영주차장을 건립해 인근 다산동 성곽마을의 고질적 주차난까지 해소할 계획이다.

서양호 구청장은 "중구엔 각종 상업·행정이 집약돼 있어 정작 주민들을 위한 편의시설은 부족했다"며 "생활SOC 복합화 등 다양한 도심공간 혁신 전략을 통해 중구를 '공간 빈곤'을 겪는 곳에서 '공간 복지'가 실현되는 곳으로 전환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