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녹색도시' 조성 가속도
상태바
정선군 '녹색도시' 조성 가속도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10.2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
노후경유차 매연저감 지원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이 최근 기후변화에 대응해 미세먼지 저감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친환경 녹색도시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특히 친환경자동차 보급, 노후경유차 매연 저감 지원 및 조기폐차 유도, 노후 건설기계 엔진교체 등 친환경 사업을 통해 군민들의 건강권 보호와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지난 2016년부터 현재까지 정선지역에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을 추진해 총 82대의 전기 자동차가 보급하고 54대의 전기 자동차 보급을 추가로 추진한다.

우선 군은 전기 자동차 보급사업 추진을 위해 올해 15억90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현재 관내에 17개 전기 자동차 충전소가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2곳의 충전소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 3월부터 보급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군민과 관내 소재 사업장 및 법인, 공공기관,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고 있다.

또 노후 경유차의 배출가스로 인한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질 개선을 위해 노후 경유차 폐차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17년부터 현재까지 총 1131대의 노후 경유차 폐차를 지원했으며 올 하반기 추가로 200여 대의 노후 경유차 폐차지원사업을 추진해 도심 대기질 개선과 대기오염 방지에 기여할 방침이다.

황승운 환경과장은 “전기자동차 보급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등 다양한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