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로구, 내달 26일까지 온라인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
상태바
구로구, 내달 26일까지 온라인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10.2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 구청장 “장애인 취업 기회, 우수한 장애인 인재를 채용 기회 마련 기대”
온라인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 홍보포스터. [구로구 제공]
온라인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 홍보포스터. [구로구 제공]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내달 26일까지 온라인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성 구청장은 “박람회는 취업난을 겪고 있는 장애인에게 취업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구인기업에게는 우수한 장애인 인재를 채용할 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사무직 및 전산직 등 장애인 구인을 원하는 기업 및 사회적 기업 등 50여개 업체가 참여해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직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홈페이지(http://jobfair.incruit.com/guro) 접속을 통해 온라인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 행사 및 참여안내 등 박람회와 관련된 정보를 받을 수 있으다. 내달 16일까지 온라인 채용관에서 채용공고를 확인하고 구직신청을 하면 된다.

구는 구인구직 전문업체인 인쿠르트(주)와 위탁계약을 체결해 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력서 작성방법, 화상면접 등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해 장애인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후원하는 서울시 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는 시내버스 광고 등 각종 홍보를 지원했다. 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남부지사와 함께 구인기업 모집을 연계해 성공적인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구인기업의 서류전형 합격자는 별도 안내 방식으로 내달 22일부터 26일까지 기업의 인사담당자와 화상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