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e스포츠 산업 활성화 본격 시동
상태바
진주시, e스포츠 산업 활성화 본격 시동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1.10.2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회 출범 ...초대 안현수 대표 선출
경남 진주시 e스포츠 협회 출범식.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 e스포츠 협회 출범식.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 e스포츠 협회가 출범했다.

시 e스포츠 협회는 안현수 ㈜에이엔에이치스트럭처대표를 신임 회장으로 선정하고 전날 출범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초대 회장을 맡은 진주 소재 항공우주기업 ㈜에이엔에이치스트럭처 안 대표는 “신생 협회가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진주시와 체육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며 “시에 e스포츠가 생활 체육으로 자리 잡고 나아가 e스포츠 관련 산업도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5월 경남도와 함께 경남 e스포츠 상설 경기장 유치에 성공해 e스포츠 산업이라는 또 하나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갖게 돼 향후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가좌동 2009번지 일원에 건립 예정인 경남 e스포츠 상설 경기장은 올해 실시 설계를 하고 내년에 착공, 2023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기장은 객석을 가변형으로 만들어 급변하는 e스포츠 행사에 유연하게 대응 가능하게 설계하고 다양한 문화 공연과 교육, 체험, 전시 등을 소화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도 활용하게 된다.

향후 시는 한국e스포츠협회와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시 e스포츠 협회의 발로 뛰는 대회 유치 활동을 통해 다양한 e스포츠 대회를 유치해 e스포츠를 지역민들에게 사랑받는 생활 밀착형 여가 문화로 정착시켜 나갈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