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4회 고흥분청사기 공모전 ’시상·전시 개막 성료
상태바
‘제4회 고흥분청사기 공모전 ’시상·전시 개막 성료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21.10.3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영유 작가 ‘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여
‘제4회 고흥분청사기 공모전’ 시상식과 수상작품 기획전시 개막식을 가졌다. [고흥군 제공]
‘제4회 고흥분청사기 공모전’ 시상식과 수상작품 기획전시 개막식을 가졌다. [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은 최근 고흥분청문화 박물관에서 고흥 분청사기 홍보와 대중화를 위한 ‘제4회 고흥분청사기 공모전’ 시상식과 수상작품 기획전시 개막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고흥분청사기 공모전에 대상으로 선정된 정영유(충남 부여) 작가의 ‘산’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1000만 원이 수여됐다.

정 작가는 “고흥분청사기 공모전을 통해 전 세계의 나라에 고흥분청사기가 알려지는 계기가 되고, 분청사기 중심에 고흥이 있음을 알릴 수 있도록 많은 분청사기 도예 작가들이 왕성히 활동해 공모전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제4회 고흥분청사기 공모전 수상작품 기획전시는 분청사기의 창의적이고 예술적으로 완성도 있는 31명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는 ‘고흥분청 자유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내년 1월9일까지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로비에서 진행된다.

노연숙 분청문화박물관장은 “많은 관람객들이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작품을 통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분청도자예술의 묘미를 느끼는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고흥/ 구자형기자 
kj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