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원시 "아동 권리 존중받는 도시 만들것"
상태바
수원시 "아동 권리 존중받는 도시 만들것"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1.10.3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학대 예방 '우리두(We do) 온라인 캠페인' 등 전개
경기 수원시가 다양한 방식으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펼친다.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가 다양한 방식으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펼친다.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가 다양한 방식으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펼친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시민, 공직자를 대상으로 ‘우리두(We do) 온라인 캠페인’을 전개한다.

오는 15일까지 진행하는 ‘수원시민 우리두 온라인 캠페인’은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학대를 발견했을 때는 신고한다는 것을 약속하는 의미로 ‘약속’을 의미하는 수어 동작을 촬영해 인증사진을 SNS 등에 게시하는 것이다.

또 수원시민과 공직자, 어린이집·아동 관련 기관 관계자가 참여하는 ‘수원시 공직자 우리두 온라인 캠페인’은 11월 15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2~4일에는 아동학대 신고 문화 확산을 위한 기획전시 ‘수원시 아동학대 예방 112 캠페인 - 그리다. 100가지 말 상처’를 연다. 수원시와 아동권리 옹호기관인 세이브더칠드런이 공동주관한다.

‘그리다. 100가지 말 상처’에서는 아이들에게 상처를 주는 말 100가지를 선정하고 아이들이 그 말을 들었을 때 느낀 감정을 그림으로 표현한 작품을 전시한다. 아동 전문가의 자문을 바탕으로 100가지 상처 주는 말 대신 할 수 있는 올바르고 따뜻한 문구도 함께 소개한다.

전시는 2~3일 시청 본관 로비, 4일 수원역사 2층 광장에서 열린다.

시 관계자는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주면 아동학대신고문화 확산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아동학대를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아동의 권리가 존중받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