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례군, 전국 교원 직무연수 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구례군, 전국 교원 직무연수 프로그램 성료
  • 구례/ 양관식기자
  • 승인 2021.11.0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리산에서 목공체험과 수목원 생태 탐방 인기리에 시행
전국 교원 직무연수가 지리산역사문화관에서 인기리에 성료했다. [구례군 제공]
전국 교원 직무연수가 지리산역사문화관에서 인기리에 성료했다. [구례군 제공]

전남 구례군은 지리산역사문화관에서 시행한 전국 교원 직무연수 프로그램을 최근 2일간의 교육 과정으로 인기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연수 세부 내용으로는 구례의 동학 농민혁명과 한말의병, 전설에 투사된 지리산의 명산이미지, 숲 정원의 가치와 미래, 구례지식인들의 삶에 대한 강의로 이뤄졌으며, 동학 농민혁명과 한말의병 관련 교육은 토지면 피아골 연곡사에서 현장수업으로 진행됐다.

또 전남도 제1호 공립수목원인 구례수목원과 tvN 윤스테이 촬영지인 쌍산재를 방문, 구례목재문화체험장 목공체험을 연수과정에 포함시켜 교원들의 전문성 향상과 더불어 심신이 치유 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가을꽃이 만발한 구례수목원에서의 체험 프로그램은 문화해설사의  ‘목마와 숙녀’라는 시낭송으로 연수생들이 학교업무에서 벗어나 자연을 보면서 힐링하는 것으로 진한 감동과 여운을 남겼다. 

군 관계자는 “지리산역사문화관이 앞으로도 지리산의 역사와 전국 최초의 숲 정원 등 자원을 활용해 체계적이고 의미있는 연수가 되도록 운영, 학생들에게는 체험의 장으로, 교원들에게는 지식습득의 장으로써 역량을 강화해 전문성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구례/ 양관식기자
yang-ka@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