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태안군의회, 부남호 역간척사업 '가속페달'
상태바
태안군의회, 부남호 역간척사업 '가속페달'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21.11.03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원연구단체 중간보고회 개최
2972억 들여 2026년까지 완료
충남 태안군의회 의원연구단체 ‘모두가 꿈꾸는 태안’이 태안군 연안하구 복원사업의 현황과 과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태안군의회 제공]
충남 태안군의회 의원연구단체 ‘모두가 꿈꾸는 태안’이 태안군 연안하구 복원사업의 현황과 과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태안군의회 제공]

충남 태안군의회 의원연구단체 ‘모두가 꿈꾸는 태안’이 전날 군 연안하구 복원사업의 현황과 과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현재 해양생태계 회복 및 지역 성장동력 확보를 목표로 도에서 추진 중인 해당 사업은 해수유통, 환경개선, 공간활성화 등의 세부 사업으로 내년부터 2026년까지 4년간 총사업비 2972억원의 예산을 들여 추진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송낙문 부의장은 “부남호 역간척 사업이 군의 신성장동력으로서 꼭 필요한 사업이긴 하나 추진과정에서 발생될 수 있는 부작용을 최소화 하는 것이 우선”이라며 “자연과 주민이 함께 공존할 수 있는 참석자들의 좋은 의견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역수행사인 나라살림연구소 김민수 연구원은 그동안의 연구결과를 부남호 역간척 사업 추진상황과 선행연구 분석결과, 향후 과제 등으로 각각 나눠 설명했다.  

또한 상위계획 분석과 관련 법령 조회, 해외사례 점검결과 등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비록 도에서 추진 중인 사업이긴 하나 대상지가 태안군이며 사업의 영향을 받게 되는 이 역시 태안군민으로 군의 목소리를 해당 사업에 반영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기도 했다.  

특히 김기두 의원은 “현재 충남도의 해당 사업추진현황은 지지부진한 상태로 타 현안사업에 비해 지체되는 듯 해 우려스럽다”며 “부남호 역간척은 사계절 관광레저도시 조성과 2천만 관광객 시대 개막을 가능케 하는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가진 사업으로 본 연구를 통해 시급성과 타당성을 강조하려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원연구단체는 참석자들이 제안한 다양한 의견들을 토대로 연구내용을 종합·보완해 이달 말에 최종보고회 및 토론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태안/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