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랜드희망재단 "강원 폐광지역 사회적경제 창업지원팀에 최대 5천만원 지원합니다"
상태바
강원랜드희망재단 "강원 폐광지역 사회적경제 창업지원팀에 최대 5천만원 지원합니다"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11.10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랜드희망재단이 ‘2021년 하반기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강원랜드희망재단 제공]
강원랜드희망재단이 ‘2021년 하반기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강원랜드희망재단 제공]

강원랜드희망재단이 ‘2021년 하반기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2021년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사업’은 지역사회문제를 사회적경제 비즈니스 모델로 해결하고자 강원 폐광지역 내 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 등의 창업예비자들을 지원하는 공모사업이다.

모집대상은 강원 폐광지역 4개 시·군(정선, 태백, 영월, 삼척) 내에서 사회적경제창업을 희망하는 자, 또는 2020.11.20 이후 설립된 초기 창업기업이다.

신청은 3인 이상의 팀 단위로 가능하며 오는 20일까지 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 양식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에 앞서 재단은 보다 많은 사회적경제 창업팀의 참가를 돕기위해 태백 글로벌리더십연수원과 협력해 16일까지 3회에 걸쳐 사전 온,오프라인 창업기초단계 교육을 진행한다.

재단은 접수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1차 심사와 창업심화교육, 최종심사를 통해 5개 팀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며 최종 선발된 팀에게는 최대 5천만 원의 창업지원금이 지급된다.

재단 관계자는 “재단의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발굴된 팀이 사회적가치 비즈니스를 통해 지역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건강한 기업문화를 확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랜드희망재단은 지난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강원남부 정선, 태백, 영월, 삼척 4개 폐광지역에 사회적경제 창업팀을 발굴하여 37개의 기업이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