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교육청, 시설개선·인재육성 '맞손'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시설개선·인재육성 '맞손'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1.11.1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 11개 중 행복교육지원센터 설립 등 7개 완료
무상교복·한 학기 한 권 책 읽기 도서 등 10개 추진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와 세종시교육청이 교육 여건 개선과 인재 육성을 위한 협력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시와 교육청은 교육협력 공약과제로 보육·교육·문화·급식 등 4개 분야 11개 과제중 7개 과제를 완료했으며 4개 과제는 정상 추진 중 이라고 11일 밝혔다.

완료된 과제는 유치원·어린이집 연계운영 체계 구축, 공공형 실내놀이터 조성, 전통시장 어린이 도서관 조성, 무상교육 확대, 행복교육지원센터 설립, 문화예술교육지원 조례 제정, 세종형 농축수산물복합유통단지(공공급식지원센터) 조성 등이다.

또 로컬푸드 어린이 복합도서관 건립(싱싱장터 3호점 내), 거점별 세대융합 놀이터 조성(4곳), 시립 청소년 오케스트라 창단, 시립 어린이도서관 건립(2024년 준공) 등 4개 과제는 추진 중이다.

시와 교육청 협업을 통해 문을 연 행복교육지원센터는 방과후 프로그램 110여개를 운영하고 있고 거점별 세대융합 놀이터는 최근 고운동에 첫 번째 놀이터 ‘놀자 UFO’를 완공·사용 중이며,  현재 2·3호 놀이터 구축을 추진 중이다. 

시는 안정적인 교육현장을 조성하기 위해 무상교복 지원, 한 학기 한 권 읽기 1인 1도서 지원, 통학차량 지원,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 통학로 안전지킴이 운영, 양치교실 설치, 대안교육위탁학생 급식비 지원, 학교급식 지원, 농촌 기숙형 학교지원 등 10개 사업에 306억원을 지원하고 있다.

이중 무상교복 지원 대상 총 2만 5639명이며 75억원의 예산이 사용됐다.‘한 학기 한 권 읽기’ 1인 1도서 지원 사업은 초등 3∼6학년, 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지금까지 총 11억 원을 지원해 책 읽는 세종을 실현해 가고 있다. 

이와함께 안전한 급식 제공을 위한 협업 과제도 원활히 추진 중이다. 유치원 우수농산물 구입비 7억 2000만원이 지원됐고, 초·중·고 전 학교의 무상급식 지원에 258억이 투입됐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 발전을 위해 일반 행정뿐만 아니라 세종 교육 성장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공고히 해 교육환경 개선 및 각종 제도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