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성주사지 '문화재 지킴이 전국대회' 성료
상태바
보령시 성주사지 '문화재 지킴이 전국대회' 성료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1.11.14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유산 채널 통해 영상 송출
충남 보령시 성주면에 있는 천년고찰 성주사지에서 최근 ‘2021년 문화재 지킴이 전국대회’가 열렸다.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 성주면에 있는 천년고찰 성주사지에서 최근 ‘2021년 문화재 지킴이 전국대회’가 열렸다.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 성주면에 있는 천년고찰 성주사지에서 최근 ‘2021년 문화재 지킴이 전국대회’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사)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와 보령문화재지킴이봉사단이 공동 주관해 사회 공헌 활동에 참여하는 문화재 지킴이들의 소속감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문화재 지킴이는 국민이 직접 문화재를 가꾸고 지키자는 취지에서 지난 2005년 시작된 운동으로 현재 전국에 7만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위촉돼 문화재 주변 정화 활동, 문화재 감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와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 시행에 따라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으며 행사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문화재 지킴이를 위해 문화유산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영상을 송출했다.

이날 행사는 문화재 지킴이 활동 소개와 릴레이 인터뷰 영상 상영, 문화재 지킴이 유공자 시상, LED 터치 퍼포먼스에 이어 석탑 석공예 시연 및 성주사지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소중한 문화유산을 자발적으로 보호하고 가꾸는 분위기가 지역사회에 더욱 확산되길 기대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국보인 대낭혜화상탑비와 보물인 성주사지 동 삼층석탑 등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성주사지에서 문화재 지킴이 전국대회가 열려 매우 자랑스럽다”며 “문화재 지킴이 운동에 동참해 시도 우리 문화재 보호와 계승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