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산림내 체험프로그램 시범 운영 '인기만점'
상태바
군포시, 산림내 체험프로그램 시범 운영 '인기만점'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1.11.1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토피 숲토링' 등 선착순 마감
프로그램 강사 '자원봉사'로 참여
경기 군포시가 수리산 산림욕장 내 체험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군포시청사 전경.
경기 군포시가 수리산 산림욕장 내 체험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군포시청사 전경.

경기 군포시가 수리산 산림욕장 내 체험프로그램을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시범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당초 올해 초부터 계획을 세워 추진했으나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연기한 끝에 최근 시작했다.

올해 시범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아토피 숲토링’, ‘이 숲길 어때?’, ‘뚝딱 트리하우스 만들기’ 등 3개이며 지난달 27일 시 홈페이지와 SNS, 군포뉴스 등을 통해 홍보하고 초막골 홈페이를 활용해 선착순 신청을 받은 결과 접수 3일 만에 모집이 마감될 정도로 시민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산림 내 체험프로그램별 참가자 수는 15명 내외이며 프로그램 강사는 자원봉사자들로서 홍보를 통해 모집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산림 내 체험프로그램은 오는 28일까지의 일정으로 4회 또는 8회 연속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중 ‘뚝딱 트리하우스 만들기’는 수리산 풍도목을 활용해 가족이 직접 트리하우스 1개 동을 제작하는 등 어린아이들에게 도심에서 흔치 않은 양질의 체험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한대희 시장은 “올해 산림 내 체험프로그램은 시범사업임에도 불구하고 조기에 신청이 마감되는 등 시민들의 관심과 기대가 높은 편”이라며 “이러한 기대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세대별 맞춤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해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산림복지서비스 실현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