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학칼럼] 팔자 주름에 대한 솔루션, 팔자 필러
상태바
[의학칼럼] 팔자 주름에 대한 솔루션, 팔자 필러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1.11.1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진 청담 스케줄클리닉 대표원장

노화로 인해 얼굴의 지방이 빠지면서 생기는 주름이 고민인 경우가 많다. 마스크 뒤에 숨겨져 있는 숨길 수 없는 깊은 팔자 주름의 가장 효과적인 솔루션은 팔자필러 시술이다.

끝이 날카롭지 않은 캐뉼라를 이용해서 단단한 뼈 위의 연한 부위인 연부 조직에 히알루론산 성분을 위치시키는 방법으로 그늘이 심한 움푹 패인 부분에 꼭 필요한 시술이 이뤄지면 즉각적인 효과를 이룰 수 있어 깊은 팔자 주름에 대한 해결로 시행하고 있다.

오히려 팔자 볼륨이 도드라질 수 있는 경우가 있어 적절한 위치에 시술할 수 있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캐번(Cavern)실은 스프링 모양으로 생긴 실로 실 내부 공간에서 콜라겐 형성을 자극하는 원리이다. 캐번실이 위치한 부위에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강한 볼륨생성을 기대해 볼 수 있다. 특히 움푹 들어간 팔자부위에 효과가 좋고 팔자 실리프팅과 팔자 필러주입을 함꼐 하는 경우 볼륨감이 더 오래 지속되는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캐번실의 볼륨 효과는 최소 1년 후부터 2~3년 후까지도 지속적으로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부족한 볼륨은 반복해서 시술 할 수 있다.

광대 쪽 라인이 쳐져서 생기는 팔자 주름에 대한 해결로는 울쎄라 리프팅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울쎄라는 DEEP see 기술을 이용해 피부층을 직접 보면서 1.5~4.5mm 깊이의 SMAS층을 타켓으로 하는 리프팅 시술로 팔자라인 리프팅을 기대할 수 있다. 길게는 1년이상의 유지기간이 있어 장기적인 팔자주름 치료로 많이 사용된다.

팔자주름 개선을 위해서 모든 시술이 그렇겠지만 특히 팔자필러의 경우는 개인별 주름의 깊이. 모양에 맞추어서 더 개인맞춤 시술이 필요하며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시술을 숙련된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중요하다.

필러는 레스틸렌, 쥬비덤 등 여러가지 선택항목이 있으며 이에 대한 선택은 의료진 상담후 주름 형태를 보고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다.

[전국매일신문 칼럼] 김성진 청담 스케줄클리닉 대표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